본문 바로가기
IT

스포티파이 가격 3개월 무료 어떻게 하나요?

by 얼리컴티 2023. 2. 23.
반응형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대표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음악을 듣는데 주로 사용하는 곳들이 어디인지 아십니까? 바로 바이브나 멜론, 유튜브 뮤직, 그리고 스포티파이 등입니다. 이런 곳들의 주요된 공통점은 바로 유료 결제를 해야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플랫폼의 경우에는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잠깐동안만이라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잠깐이라도 들을 수밖에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월결제라는 부담이 있음에도 돈 결제를 이용해서 플랫폼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결제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보통 예전 같은 경우에는 플랫폼에 유료 서비스를 구독했다고 해서 따로 별도의 무료 구독을 제공해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안타까움이 많이 남아나곤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월별로 계속 나가는 유료 결제 비용의 부담을 많이 줄여주고자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노력들을 해왔으며 요즘에는 이러한 무료 구독 서비스가 조금씩 생겨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은 첫 결제시에만 무료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면서 부담을 크게 줄여주고 동시에 유료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서 이 무료 서비스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스포티파이라는 곳은 똑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긴 무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스포티파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에 스웨덴에서 시작하게 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당시에 있었던 음악 플랫폼들과 비교해도 상당히 많은 음원들로 서비스하고 있었기에 세계 최대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PC 및 ios 및 안드로이드를 비롯해서 각종 애플 서비스나 리눅스, 플레이스테이션, 엑박, 웹 OS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보니 여러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음악 선정,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나가는 커스텀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만의 실시간 라디오, '라스트 FM 스크로블러' 플러그인 연동, 팟캐스트 등의 여러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계 최대의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이며, 지금도 계속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무료 및 유료 계정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요금제 가격에 대하여

이렇게 스포티파이는 여러 음원 스트리밍들과 비교해도 강력한 기능들을 갖춘 곳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이 외에도 여러 요금제에 따른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도 있어 내게 맞는 요금제를 통한 유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계정과 프리미엄이라 불리는 유료 계정에 따라서 기능에 차이가 있는데, 먼저 무료 유저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광고가 포함되며 160Kbps 음질의 음악 제공과 셔플 강제 적용 포함, 그리고 시간당 6번의 다음 곡 듣기 기능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유료 회원은 반대로 광고가 없으며, 오프라인 듣기까지도 가능하고 최고 320Kbps의 고음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보니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더해 내가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제한이 있다 보니 아무리 비싼 요금제라도 충분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 스포티파이의 요금제에 대해서도 빠질 수 없겠습니다. 한국과 미국 기준에 따라서 사용 가능한 요금제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현재 베이직을 비롯한 개인, 듀오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베이직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없던 요금제였다가 올해 중에 새롭게 생긴 신 요금제로 비용은 기존 개인 요금제와는 달리 약간 싼 대신에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듀오 계정의 경우에는 두 개의 계정으로 공유하면서 사용하기 위한 요금제이다보니 가격이 좀 비싼 편입니다. 다만, 같은 주소지에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는 만큼, 같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사용이 어렵다는 아쉬운 점이 존재합니다.

 

 

이와 달리 미국에는 기존의 개인 및 듀오 요금제를 비롯해서, 무료, 학생, 가족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즉, 우리나라엔 없는 무료 계정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학생의 경우에는 대학생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반드시 학생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가족 요금제 또한 듀오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모든 가족이 같은 주소지에 거주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엔 이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포티파이의 요금제까지 알아봤는데, 이 요금제들 중에서 3개월가량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바로 위의 사진에 나오는 베이직과 개인 요금제입니다. 베이직 요금제만 가입하더라도 일부 기능을 이용 못한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3개월 무료 이후엔 월정액인 7,900원이 적용됩니다. 거기에 기타 요금제를 결제하지 않으신 분들만 해당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Premium을 이용해 보신 적이 없다면 1개의 휴대폰에서 7일 동안 무료로 Spotify Premium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일 무료 체험 기간 이후에 베이직 또는 개인 요금제를 구독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듀오 요금제를 구독하시면 1개월 동안 무료로 Premium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고도 기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3개월 무료 이용방법을 비롯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해 봤습니다. 이 플랫폼에 대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